이상형을 매칭해주는 소셜 데이팅 앱 `썸데이` 출시 디지털타임스

처음엔 연하남이라 어리게만 봤는데, 풋내 나는 자기 연민에 빠지기보다는 삶의 중심을 잘 잡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에서 듬직함도 느껴졌다. 특히 결혼정보회사는 구체성이 강한 정보를 다량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자료의 민감도가 높고, 소개팅은 정보의 구체성은 떨어지지만 온라인에서 운영되는 서비스이고 영세한 업체들이 많아 걱정이었다. 하지만 요즘은 프리미엄 서비스라고 하여 구체성이 무척 강한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가 등장하고 있다는 것이 문제다.

 

이명길 사이다연애 상담소 대표는 “미디어에서의 소셜 데이팅 앱의 등장은 대중의 진입장벽을 낮추는 요인으로 작용했다”며 “진입장벽이 낮아진 만큼 신뢰와 안정성의 확실히 입증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몇 일 전, ‘이민호와의 이벤트’를 통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기도 했던 뒤태닷컴은 국내 소셜데이팅 업계로는 최초로 안심번호서비스를 도입하여 여성들의 안정성을 높여 벤처기업인증을 받았다. 최근, 뒤태닷컴(www.d-tae.com)의 ‘그남자그여자’서비스를 통해 만남을 지속하고 있는 김민혁 .

 

매일 오전 9시(주말과 공휴일 제외) 상대 프로필을 확인한 후 남녀 모두 호감의 표시로 ‘Yes’를 선택하면 서로의 연락처가 공개된다. 만약 어느 한쪽이 ‘No’를 선택할 경우 다음 날 또 다른 상대가 소개돼 새로운 기회를 갖게 된다. 한편, 개개인의 취미・관심사・가치관을 카테고리로 분류해 이를 이용해 상대방을 매칭하는 기술도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사실 지금도 대부분의 데이팅 앱은 이미 관심사 중심으로 개인 방송, 포스팅을 올릴 수 있는 기능을 구비하고 있어 관심사 중심으로 인적 커뮤니티 형성 및 연인 물색이 가능하도록 돼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PC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에서 ‘화창한 봄, 달콤한 소개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매번 정장을 빼입으며 소개팅 와중에도 일하는 모습을 보인다. 일찍 사회생활을 시작했다는 자부심이 강한 반면, 학력 부족으로 인한 열등감도 심하다. 간혹 현실을 자각할 때 웃음을 참지 못하는 모습이 킬링 포인트로 꼽힌다.

 

15시간 넘게 일하면 주휴수당을 얹어줄 뿐 아니라 퇴직금까지 지급해야 해서다.... 직장갑질119는 김충현 대표가 직원들이 허위 계정으로 몇 개씩 글을 썼는지 뽑아오라고 지시했는데 A부장이 이를 만류했다고 말한 녹음 파일을 확보해 권익위에 증거로 제출했다. 권호현 변호사는 "최고 의사결정권자인 김 대표 지시를 통해 이뤄졌거나 최소한 김 대표가 이를 승인하고 방조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소개팅 앱 '아만다'의 익명게시판 '시크릿 스퀘어'에서 지난달까지 이뤄진 허위 계정 활동. 1, 2월에도 이 가짜 여성 계정으로 게시글과 댓글 활동이 진행됐다. 소개팅 앱 '아만다'의 가짜 여성 계정이 작년 11월 1일에 익명게시판 '시크릿 스퀘어'에 올린 게시글들.

 

코로나19가 촉발한 비대면 문화와 MZ세대(1980~2000년대생) 디지털 정보력이 결합한 현상으로도 풀이된다. 허위 계정은 기술적으로 무한 생성이 가능하지만, 여성 사진을 포함한 프로필까지 모두 가짜로 채우기는 쉽지 않은 일이다. 그러나 테크랩스는 자신들이 대만에서 운영 중인 소개팅 앱 '연권'(緣圈)을 활용해 손쉽게 이 문제를 해결한다. 직장갑질119는 테크랩스 한 직원이 다른 직원을 통해 연권 서비스에 가입된 대만 여성 사진을 전달받아 가상의 신상정보를 조합해 허위 계정을 만들었다고 진술한 녹음파일도 증거로 제출했다. 짝사랑을 찾는 방법은 사이트 내 좋아하는 사람의 이름, 나이, 지역을 입력하면 그 사람도 나를 좋아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그러나 상대가 나를 좋아하지 않으면 내 이름이 공개되지 않게 되기 때문에, 용기가 없어 짝사랑으로 끙끙 앓고 있는 젊은 층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본인인증 절차가 부실할 경우 범죄자가 의도적으로 사용자에게 접근하기 용이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상황 속 무료 소개팅 또는 미팅어플, 랜덤채팅어플 등 소셜데이팅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프로필이나 후기를 보면서 ‘여친’을 만들려는 남성들이 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집에서 편히 쉬며 스마트폰으로 엄선된 이성을 만나고 여친 만드는법을 알 수 있어 시간 부담이 적다는 것이 매력 요인으로 꼽힌다. '미팅투데이에서 프로필 인증 받고 명품가방 데려가세요' 이벤트는 여성회원들을 위해 마련된 것이다. 여성회원이 미팅투데이에 자신의 프로필을 등록하거나 수정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참여되며, 참가자 전원에게 하트콘을 증정한다.

 

이야기의 주인공은 메레디스 골든이라는 43세 여성 데이팅 컨설턴트입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스태티스타는 소개팅 앱 시장이 올해부터 2024년까지 연평균 9.3%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온라인 데이팅 시장이 주목받으며 세계 최대 소개팅 앱 ‘틴더’를 운영하는 미국 매치그룹의 주가도 상승했다. 테크랩스가 운영하는 대만 소개팅 앱 '연권'의 여성회원 프로필 사진들. 테크랩스는 국내 서비스인 '아만다'와 '너랑나랑'의 허위 계정 활동을 위해 이 여성들의 프로필을 무단 도용했다.

 

선정적인 사진을 올리거나 쪽지를 보내는 사람을 어플 운영자가 탈퇴시키거나 다른 이용자들이 신고하는 현재의 제재 방식도임시방편에 불과하다. 청소년을 포함한 수십 만 명의 어플 이용자들을 위험성으로부터 보호하기에는 규제의 실효성이 떨어진다. 게다가 소셜데이팅 어플 중 다수는 해외 사업자가 개발해 운영하는 경우가 많은데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측은 해외 장터의 어플까지 모두 관리하기는 힘들다는 입장이다. 이 같은 피해가 잇따르자 소셜데이팅 앱 측은 신상 허위기재나 타인 정보 도용 등을 방지하도록 실명인증 시스템을 강화하고 있다.

read more 오피사이트 read more learn more 오피사이트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이상형을 매칭해주는 소셜 데이팅 앱 `썸데이` 출시 디지털타임스”

Leave a Reply

Gravatar